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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고다 브랜드 스토리

아고다 소개 아고다 브랜드 스토리

아고다 사명 및 로고

'아고다'는 완전히 새롭게 조합하여 탄생한 이름입니다. 아고다를 세상에 내어놓을 때 설립자들은 특별하고 귀에 쏙 들어오며 'a'로 시작하는 이름을 짓고 싶었습니다. 그래야 인터넷에서 찾기 쉽기 때문입니다. 언뜻 들으면 '어디로 가다'라는 의미의 영어 문구 'I go to...' 같이 들리기도 하며 '사찰의 탑'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pagoda'와 운이 맞습니다. 아고다가 아시아에 본사를 둔 여행 회사라는 점을 생각할 때 잘 맞아떨어지는 이름입니다.

로고 발전 과정

아고다 로고는 2005년에 회사가 설립된 이후 몇 차례 변화를 거쳤습니다. 현재는 맞춤형 아고다 글꼴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아고지
아고지는 아고다 로고에서 볼 수 있는 다섯 가지 색의 원을 바탕으로 개발된 회사 마스코트입니다. 원래는 별다른 특징이 없는 점에 불과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눈과 입, 그리고 팔다리를 가지게 되었고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얼굴 표정과 자세도 취하게 되었습니다. 벌써 몇 년 동안 아고지는 아고다 홍보 캠페인의 주역으로 활약하며 세계 각지를 여행하고 다양한 여행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고 있습니다.
2D 아고지
아고다 로고의 모든 색을 대표하는 첫 2D 아고지는 지금보다 팔다리가 더 짧았으며, 아고다 웹사이트 및 앱상의 디지털 마케팅 자료 대부분에 등장했습니다. 2D 버전이 개선되면서 팔다리가 좀 더 길어졌고 얼굴 표정도 한결 나아졌습니다.
3D 아고지
최근에는 아고지를 3D로 구현했습니다. 다양한 얼굴 표정과 자세는 유지하되 완벽한 구 모양으로 몸을 표현했습니다. 현재 3D 아고지는 디지털 마케팅 자료 대부분에 등장하며, 중요한 브랜드 캠페인에서도 주역으로 활약합니다. 그 예로, 아고지들이 코미디언 콤비 바나나맨과 함께 일본 TV 광고에 출연했고 발리우드 스타 라시미카 만다나(Rashmika Mandanna)와 함께 인도 TV 광고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브랜드 캠페인에 등장한 아고지

(4)개 항목 모두 보기

브랜드 캠페인에 등장한 아고지 - 인도

(4)개 항목 모두 보기

브랜드 캠페인에 등장한 아고지 - 일본

(3)개 항목 모두 보기

The Agojis in everyday promotional campaigns

소셜 미디어에 등장한 아고지

Instagram, Facebook, Twitter, TikTok 등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 연말 메시지와 홍보 게시물에 아고지를 활용합니다. 그중에서도 아고다스러움을 잘 표현한 밈이 단연 최고입니다.